클래스
사용자(프로그래머)가 필요에 의해서 데이터 타입을 직접 정의하는 방식을 의미.
->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변수 영역.
->클래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이유? 한 번에 여러 종류의, 여러 개의 변수와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영역의 메모리를
한꺼번에 한줄로 얻어오기 위해 프로그래머가 직접 데이터 타입을 만들어서 사용.
클래스 vs 객체
TV myTv;
myTv.power();
자바에서 .은 소유의 의미.
객체를 사용할 때 .(점)을 잘 사용해야 한다.
클래스 : 자동차 설계도
객체 : 자동차
자동차 설계도는 자동차가 아니다!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정리해 놓은 설명서!
한 가지 더 예를 들면
클래스 : 붕어빵 기계
객체 : 붕어빵
마찬가지로 붕어빵 기계도 붕어빵을 만들기 위한 설명서이다!
이처럼 클래스는 프로그래머가 얼마만큼, 몇 개의 메모리를 빌릴지 한 번에 정의해놓은 사용자정의 데이터 타입.
->메모리 빌려오기 위한 설명서.
객체는 특정 클래스에 설정되어져 있는 (프로그래머가 작성해 놓은대로)
빌려온 메모리를 객체라고 한다.
클래스가 하나 있으면 객체는 여러 개 만들 수 있다.
= 붕어빵 기계가 하나 있으면 붕어빵을 계속 만들 수 있다!
자바는 객체지향형 프로그래밍!!!
선언 위치 별 변수
변수는 선언되는 위치 , 선언되는 방식에 따라 쓰임새가 다르다.
-변수의 종류
인스턴스 변수 : 클래스 영역
클래스 변수 : 클래스 영역
지역 변수 : 메서드 영역 안에서만 가능
메서드(method)
어떤 작업 / 기능을 수행하기 위한 코드의 집합.
자주 사용되는 (혹은 될만한)코드의 기능 재사용을 위해 정의.
->코딩의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.
메서드 이름은 동일 클래스 내 중복 불가.
위 예제를 살펴보면
int a = 10
int b= 3
으로 설정해 두고
덧셈, 뺄셈, 곱셈, 나눗셈, 나머지 오칙 연산자를 출력하기 위해
plus,
minus,
multiply (곱셈),
division (나눗셈),
namuji (나머지)
이렇게 각각 다른 이름을 설정해 두었다!!
그리고 맨 마지막에는
결과 반환 & 실행 종료를 위해
return result ;
로 마무리 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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