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🔎클래스
- 코틀린은 자바와 다르게 클래스와 파일명이 불일치해도 컴파일 가능하다.
- 생성자 생성 방법이 조금 다르다. (constructor 키워드 사용)
- 코틀린은 객체 생성을 위해 'new'를 사용하지 않는다.
🔎생성자
- Human4 : constructor 키워드 생략 가능
- Human5 : constructor 키워드 사용하여 정의
- Human6 : 파라미터 안에 default 값 정의
- Human7 : init{} 블록을 통해 생성 시 초기화 로직 정의
🔎주생성자 / 부생성자
- 주생성자 : 주로 사용하는 간략한 생성자, 클래스 본문 밖에서 정의
- 부생성자 : 클래스 본문 안에서 정의
- constructor : 주생성자 or 부생성자 정의를 시작할 때 사용하는 키워드
- init{} : 초기화블록, 초기화블록에는 클래스 객체가 만들어질 때 실행될 초기화 코드가 들어간다.
🔎상속 / open 키워드
- 자바의 extends 키워드 대신 코틀린에서는 명시적으로 : 콜론 뒤에 상위 타입을 적는다.
- 코틀린의 모든 클래스는 final class이기 때문에 접근할 수 없다.
- 이럴 때 open 키워드를 이용해 상속을 허락할 수 있다.
🔎오버라이딩
- override 키워드를 통해 상속받은 메서드 사용 가능
- 메서드도 마찬가지로 open 키워드로 열어줘야 상속을 시켜줄 수 있다.
- super 키워드로 부모 클래스에 접근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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